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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서비스 | 울산지역 스타트업의 연구개발(R&D) 기획 역량을 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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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작성일25-07-07 09:47 조회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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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지역 스타트업의 연구개발(R&D) 기획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이 추진된다.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노형석)은 '스타트업 R&D 기획역량 Skill-up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전년도 매출 20억원 미만의 울산 본사 소재 중소기업이다.신산업 분야(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 27개 분야)는 업력 10년 이내 기업까지 포함된다. 총 10개사를 선정해 △전문가 개발 아이템 검토 △집합교육 △사업계획서 1대1 코칭(4회) △모의 서면·대면평가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특히 외부 전문가가 신청기업의 개발 아이템에 대해 사업화 가능성과 기술성을 검토해주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R&D 지원사업 설명회와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 등도 병행한다. 이어 기업별 맞춤형 코칭과 모의평가를 통해 실제 정부 R&D 평가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이번 사업은 한국동서발전이 예산을 지원하고 울산중기청과 협업으로 추진되며, 울산 스타트업의 정부 R&D 사업 선정률 제고와 지속성장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상민기자 부산 국제시장 씨앗호떡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지난 4일 여주 여름 여행단 멤버들은 생긴 지 석달된 경기도의 핫플레이스, 남한강 출렁다리, 남한경 유원지와 신륵사, 두 영릉 이음길 ‘왕의 숲길’을 메인으로 하는 지자체 후원 여행을 떠났다가 황학산수목원과 여주박물관에 꽂힌다.“풀은 겨울에 지상에 나무 것도 남기지 않습니다. 그게 나무와 풀의 차이이죠... 이 나무의 잎을 갈아 개천에 풀어놓으면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합니다. 그래서 ‘때죽’나무라 이름붙였다는 설도 있어요.(미소) 여주는 알고보면 경주,전주,나주,청주처럼 ‘주(州)’자 들어나는 고을이예요. 경기의 변방이 아니라 중심적 역할을 했어요.”요즘 많은 여행자들이 박물관,수목원,미술관을 즐긴다. 여행자의 ‘참새 방앗간’인 전통시장은 스테디셀러이다.반면, 숲과 해변 등 자연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좀 주춤한 것 같다. 전체적으로 마음의 양식 문화예술과 안전한 먹거리가 가미된 여행지를 선호하는 경향은 커지는 것 같다.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 결과, 여행자와 현지인이 추천한 국내 여행자원 1, 2위는 ‘재래시장’과 ‘지역축제’였다. ‘유명 음식점(디저트류)’, ‘거리·대학문화’, ‘박물관·미술관’ 등 도시·체험형 여행자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산·계곡’, ‘바다·해변’ 등 자연·휴양형 여행자원에 대한 선호는 줄어드는 추세였다고 연구진들은 설명했다.이번 결과는 여행자와 현지인(연고자 포함) 4만8790명에게 해당 지역에서 기대하거나 추천할 만한 지역 여행자원(58개 항목 제시, 복수선택)을 묻고, 추천 비율이 높은 상위 25개를 중심으로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2019년 결과와 비교해 변화 추이를 분석해 도출됐다.[기사 맨 아래 조사방법론] 고흥 천경자 특별전때 전시된 여인초상의 모델은 천화백의 동네 선배이자 소록도 간호사였던 길례언니였다. 이 한장의 초상화는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다. 요즘 대도시든 지방이든 미술관, 박물관에 여행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 지역 여행자원으로 제시한 58개 항목 중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것은 ‘재래시장’(39.1%)이었다. 코로나 전인 2019년의 2위에서 한 계단 상승해 1위가 됐다.229개 기초자치단체 중 국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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