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 백링크구매
페이지 정보
작성자 onion 작성일25-04-04 09:06 조회1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지난달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한 건물 5층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느낄 정도로 갓 구운 빵 냄새로 가득했다. 빵집처럼 느껴질 정도로 맛있는 냄새가 나는 이곳은 2005년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서울대와 공동 연구를 위해 세운 식품생명공학연구소다. 33명의 연구원 대부분이 ‘언제, 어디서, 누가 먹어도 맛있는 빵’을 만드는 핵심인 ‘효모’ 연구에 매달리고 있었다. 지난달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내 SPC 식품생명공학연구소에서 한 연구원이 빵의 부드러운 정도를 기계로 측정하고 있다. 이 연구소에서 만든 새 효모로 구운 빵의 품질이 어떤지 확인하는 작업이다. 연구원들은 이곳에서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효모를 다른 효모와 이어 붙이는 ‘짝짓기’로 고품질의 빵을 만들 수 있는 ‘수퍼 효모’를 만드는 연구를 한다. 작은 사진은 효모를 현미경으로 1000배 확대한 모습./김지호 기자 효모는 빵 반죽을 부풀게 해 식감과 맛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지만, 국내서 생산되는 빵 대부분은 수입 효모를 쓴다. 국산 효모를 대규모로 연구, 생산하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제빵 기업인 SPC도 국산 효모 사용률이 30%대에 그친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는 1350만달러(약 197억원)어치 제빵 효모를 수입했다.서울대와 SPC는 식품생명공학연구소를 통해 어떤 빵도 맛있게 만들어내는 국산 ‘수퍼 효모’를 만드는 게 목표다. 수퍼 효모가 상용화되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K효모’로 수출도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그래픽=이진영 ◇관악산의 효모 큐피드이 연구소는 특히 ‘효모 짝짓기’란 방식으로 새 효모를 만든다. 사람으로 치면 잘생기고 예쁘고 똑똑한 ‘선남선녀’ 효모끼리 짝을 지어주고 더 우수한 효모가 만들어지도록 하는 작업이다.효모 짝짓기는 너무 작아 눈에 보이지 않는 효모를 현미경으로 1000배 확대한 모니터를 보면서 머리카락보다 가는 바늘로 하나하나 옮겨 붙여줘야 한다. 연구원들은 바늘로 효모를 집어 옮길 수 있는 특수 장비 앞에서 하루 대여섯 시간씩 효모끼리 짝을 지어주는 ‘효모 큐피드’ 역할을 한다.이날 오혜원 연구원이 특수 장비 앞에서 모니터에 있는 작은 점 같은 효모 하나를 조준한 뒤 바늘로 콕 지난 2일 방문한 코엑스 '인벤타리오·문구 페어'에는 '힙한 아이템'을 찾는 2030 세대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데일리안 남가희 기자 "이거 너무 예쁘다. 나도 살래!"지난 2일 방문한 코엑스 '인벤타리오·문구 페어'에는 '힙한 아이템'을 찾는 2030 세대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문구 제품에 방문객들은 여기저기서 감탄사를 터트렸다.온라인 패션 플랫폼 29CM는 이달 2일부터 6일까지 첫 오프라인 문구 박람회 ‘인벤타리오(기록물을 뜻하는 스페인어): 2025 문구 페어’를 개최한다.29CM와 프리미엄 문구 편집숍 포인트오브뷰의 운영사 아틀리에 에크리튜가 공동 주최한 이 행사는 국내·외 총 69개 문구, 사무용품, 가구, 조명, 홈데코 브랜드가 참여했다.이번 페어는 ‘도구와 이야기를 수집하는 거대한 저장소’라는 콘셉트 아래, 국내외 고감도 문구 브랜드와 아이디어를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큐레이션 전시로 기획됐다.전시관은 크게 5개로 나뉜다. ▲29CM 브랜드관 ▲포인트오브뷰 전시관 ▲인벤타리오 특별관(콜라보 전시관) ▲브랜드 부스 ▲워크룸(참여 콘텐츠 스팟) 등이다. 29CM 브랜드관에서는 ‘문구인 테스트’를 체험해볼 수 있다. ⓒ데일리안 남가희 기자 행사장을 들어서면 먼저 29CM의 브랜드관이 방문객을 반긴다. 29CM 브랜드관에서는 성격 유형 테스트인 MBTI처럼 개인의 문구 취향을 알아보는 ‘문구인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었다. 수집·창작 등 유형별로 추천하는 29종의 문구 제품도 알 수 있었다. 또한 바로 옆 공간에는 마음에 드는 문장 속지를 고르고 스탬프와 스티커, 펜으로 꾸미는 공간도 존재했다.발길을 조금 옮기니 더 많은 볼거리가 펼쳐졌다. 포인트오브뷰 전시관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의 창작도구들이 전시돼 있었다.특히 이곳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을 4단계의 스탬프로 완성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됐는데, 체험을 기다리는 방문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져 있었다. 스탬프는 문구 제품에 열광하는 이들에게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인 만큼 수십여개의 다양한 스탬프 제품이 마련된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모습이었다.
쿠팡퀵플렉스
네이버1페이지노출
웹사이트트래픽
네이버지도상위노출
웹상위노출
네이버상단노출
상위노출 사이트
네이버블로그글쓰기
네이버상단노출
네이버플레이스트래픽
seo 하는법
네이버플레이스트래픽
네이버자동글쓰기
병점부동산
키워드한줄광고
디시인사이드매크로
네이버매크로
네이버상위작업업체
백링크구매
키워드한줄광고
부산헌옷방문수거
디시자동댓글
디시자동댓글
SEO하는법
홈페이지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웹SEO
네이버마케팅
디시인사이드댓글
디시인사이드매크로
네이버블로그AI글작성
마케팅프로그램
매크로프로그램
구글상위노출
플레이스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자동글쓰기
웹상단작업
마케팅프로그램
디시인사이드댓글자동
SEO전문가
지식인자동답변
네이버마케팅
구글상위노출하는법
마케팅프로그램판매
네이버블로그글쓰기
디시인사이드자동댓글
개포동부동산
웹사이트 상위노출하는법
네이버상위노출
상위노출 하는법
네이버지식인자동답변
지식인자동답변
네이버블로그자동글쓰기
구글상단노출
구글상단작업
마케팅프로그램판매
구글상단노출업체
네이버상단작업업체
네이버플레이스순위상승
네이버플레이스상단
디시인사이드댓글
플레이스상위
네이버상단작업
네이버블로그매크로
사이트상위노출
플레이스상단
네이버플레이스상단
네이버플레이스상위노출
SEO전문가
네이버상단작업
구글찌라시
상위노출 사이트
병점동부동산
백링크프로그램
백링크구매
다산신도시부동산
키워드찌라시
네이버매크로프로그램
네이버상위노출
네이버지도상단노출
네이버상단노출
병점부동산
네이버플레이스상위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상위노출
네이버플레이스상단
SEO전문가
네이버상단작업업체
구글상위작업
구글상단작업
네이버블로그자동글쓰기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SEO최적화
지식인자동답변
백링크구매
답변
답변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