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 경기도 시흥 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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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4-20 04:41 조회33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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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시흥 토요타 부품물류센터 내부 파레트랙 구역/사진=도다솔 기자 지난 17일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시화IC를 지나 몇 분쯤 더 들어가자웅장한 물류센터 외벽의선명한 'TOYOTA' 로고가 시야에 들어왔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신규 부품물류센터다. 브랜드 출범 20여 년 만에 확장 이전한 이곳이처음으로 언론에 공개됐다.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수입차 부품기지이자 하루 4000건 이상의 부품을 출고하는 물류 허브다. 기존 부천 창고와 주변 임차창고를 합친 면적보다 2.5배 넓은 약 4500평 규모로, 현재 2만7000여 종의 부품을 보관하고 있다. 정비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설계된 센터는 단순 보관창고를 넘어선 정밀 물류의 전략 거점면모를 드러냈다.이곳은 토요타의 생산 철학인 TPS(Toyota Production System, 토요타 생산 방식)를 바탕으로 한다. '필요한 부품을, 필요한 만큼, 필요한 시점에' 공급하는 적시공급 시스템(JIT)을 구현한 공간으로, 전체 설계와 운영은 일본 본사 출신 물류 전문가가 2년간 직접 컨설팅해 완성했다.10분 단위로 움직이는 물류…토요타식 '정시 시스템'센터 운영의 핵심은 'Just-in-Time(적시공급)'이다.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전국 딜러사의 주문을 시간대별로 마감하고 그에 따라 소형·중형·대형 부품을 분류해 피킹 작업이 진행된다.수도권은 하루 최대 3회, 지방은 1회 배송이 기본이다. 딜러 주문은 수도권 기준 하루 최대 19개 주문 마감이 운영된다.픽킹 슬립이 출력되는 '홈포지션' 구역에 들어서자 리듬감 가득한 부품 출고 작업이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딜러 주문 내역은 작업 지시서 형태로 출력되고, 분류된 부품은 10분 단위로 계획된 일정에 따라 분배된다.작업자는 이 시간표에 맞춰 피킹·포장·출고 등 각 공정을 순차적으로 처리하면서 작업 흐름 전체가 블록 단위로 정밀하게 구성돼 있었다.부품센터 내부는 메저닌(중3층) 구조로 구성돼 있다.1~2층은 수요가 많은 부품, 3층은 추후 확장 공간으로 남겨뒀다. 현재 전체 출하물량의 70%가 메저닌을 통해 처리된다. 컨베 지난달 영남권을 덮친 산불로 경북 지역 산림 9ha가 피해를 입었으며, 이 일대가 주산지인 사과와 송이 등 주요 작물에도 큰 피해가 발생했다. [자료=연합뉴스] 기후위기로 인한 농업재해가 빈번해지는 가운데, 정부가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농작물에 대한 지원 확대에 본격 착수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비보험품목 재해지원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하며 제도 개선을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섰다. 이번 조치는 현행 농작물 재해보험으로는 보호받기 어려운 품목에 대한 보장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대상은 76개 품목, 농업수입안정보험은 15개 품목에 그친다. 이로 인해 송이, 산나물 등 자연환경에 민감한 영세 작물은 사실상 무방비 상태에 놓여 있다.지난달 영남권을 강타한 산불은 이러한 사각지대의 현실을 여실히 보여준다. 특히 송이 재배지와 산채 채취 농가의 상당수는 보험 가입 대상이 아니어서, 수천만 원에 달하는 피해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보상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산림조합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경북 영덕·안동·청송·의성 등 4개 지역의 송이 생산량은 2만625kg으로, 전국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한다.이번 산불로 인한 피해 규모는 1조1306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피해 대상 대부분이 농가다. 전문가들은 “기후위기로 인해 고온·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대형 산불로 번진 것”이라고 진단했다.정부는 미국, 일본, 캐나다 등 농업 선진국의 제도를 참고해 재해 지원 체계를 재설계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미국 농무부의 ‘NAP(Noninsured Crop Disaster Assistance Program)’은 보험 가입이 어려운 소규모 농가나 일정 생산량 이하의 품목까지 포괄 보장해주는 제도로, 우리나라에서도 이와 유사한 모델 도입이 논의되고 있다.농식품부는 “기후 위기 속 농업재해의 위험이 증가하는 상황이나, 품목·지역 등에 따라 재해 대응력에는 편차가 존재한다”라며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제도 개선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앞서 농식품부는 지난해 9월 ‘한국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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